본문 바로가기
생활

블로그는 입학사정관제의 중요한 포트폴리오다!!라는 강연을 듣고 왔습니다.

by 허재희 2011. 3. 12.
728x90
반응형

제가 블로그를 한다는 사실을 아시고~꾸준히 찾아와 주시는 김막달선생님께서 이번에 4기 근현대사가 주최가 되어 강연을 듣는다고 저를 초대해주셨습니다.^^

요즘 한창 블로그의 광!!이 되어 가고 있는 제게는 큰 정보였지요^^

강연은 경남도민일보의 편집국장님이시고, 100인 닷컴의 대표, 지역에서 본 세상 운영자이신 김주완님께서 와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강좌의 제목부터 제 가슴을 떨리게 했습니다. 한창 입시제도 바뀌고 해서 새로 도입되어 시행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의 포트폴리오!! 저는 파워블로그이신 태윤이 오빠가 해서 초대장을 받아서 하고 있는데^^

강의는 여러가지 파워블로그의 소개로부터 시작했습니다. '크리스탈과 함께' 라는 블로그도 있었고,정확하게 이름은 기억이 나지 않는데, 쌍둥이 엄마이면서 블로그들 통해 아이들을 위해 음식을 만들면서 찍은 사진을 올려놓은 블로그도 있었고, 맛객,등을 소개 해 주셨습니다.

김주완님의 아들이 태윤이 오빠다 보니 김주완님께서는 태윤이 오빠의 블로그를 켜두고 여러가지 설명도 해주시고, 에피소드도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그냥 블로그에 포스팅만 하고 했는데, RSS라고 해서 이것에 등록함과 동시에 다음뷰와 믹시, 올블로그등 메타블로그에도 글이 송고될수 있도록 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가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매체이다 보니, 광고를 해서 돈을 벌수도 있었습니다.

강사님께서는 블로그를 예쁘게 만들라고 말씀하시면서, 저작권을 제일 우려하셨습니다. 절대로 다른 블로그에서 사진을 퍼오거나, 특히 글을 퍼오는 일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사건으로 일어나서 고등학생이 자살까지 했다는 극적인 상황까지 예를 들어보이며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블로그 강좌는 제가 블로그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더욱 박차를 가해주었으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