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피카소와 모던아트 전시장에 다녀와서~

by 허재희 2011. 3. 5.
728x90
반응형


naver블로그 미소천사 박소은에서 퍼왔습니다. 사진이 건물과 너무 잘나와서~~^^

서울에 갔을때 덕수궁 미술관에 피카소와 여러 화가들의 작품이 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린 구경을 갔지용~^^ 기억에 남는 작품 몇개를 써보았는데, 그림을 올려봅니다.

 

베니스의 핑크빛구름-폴시냑(피카소와 모던 아트에 가서 제일 처음 만난 그림이다. 어떻게 그렸을까?무슨 기법?으로 그렸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푸른눈의 여인-키스반동겐(건물앞에 내세운 그림이라고~ 유명한 그림인가봐요~~)

샤투의 보트놀이-모리스트블라뱅크(이것도 벤스의 핑크빛구름과 같은 느낌의 그림이더군요~)

지중해의 풍경-피카소(김막달 선생님께서 우연히 만나서 귀에 꼽고 설명듣는것을 함께 들었는데, 이그림은 피카소가 아내와 함께 산집인데, 이혼을 하자 집을 뒤죽박죽으로 혼란스러움을 그렸고, 뒤에보이는 보트를 타고 나가는 모습은 탈출을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고 한다.)
초록색 모자를 쓴 여인-파블로 피카소(이그림은 피카소의 그림으로 피카소는 여인마저 그림을 그리는 사물로 보았다고 한다.)


내초상을 그리는 사람-바젤리츠(이그림은 조금 이상한것 같다. 내 초상을 그리는데 왜 거꾸로 그리느걸까?라는 생각을 했다.)

피카소와 모던아트...이러한 작품이 우리 한국에 오는데 지방에 살면 멀어서 잘 오지 못해 이런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한다는점에서 조금 슬펐으며 그래서 서울을 꼭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