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2013~19)

job 페스티벌(창원대학교 교내)

by 허재희 2016. 5. 4.
반응형

요즘 날씨가 좋아져서 그런지 교내에서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다.

 

오늘은 job페스티벌(이하 잡페발)에 다녀왔다!!

<잡페발 입구! 이렇게 꾸며놓으니~ 잔치분위기~~>

 

전 날 부스를 깔고 있는 것을 보면서 꼭! 가야지~ 했는데~~ 예상처럼 프로그램은 다양했다.

 이렇게 학생들의 관심을 가질만한 재미있는 소재로 부스를 만들어놓기도 하고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곳도 있었다.

이런 캐리커처 하나 그려서 액자 만들어서 걸어놓으면 좋겠군~~

 또 그 옆에는 취업 스트레스 상담을 해주는 부스도 있었다.

 이쪽 라인에는 다양한 회사에서 오셔서 상담을 해주시는 곳이었다.

 현장채용관이라고 해서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스도 있었다.

대학생들의 최종고민은 취업...이다. 요즘 뉴스만 틀면 보이는 것이 청년실업률과 실업난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런 우리의 고민을 상담해주고 실질적으로 회사에서 나와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되는 것같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이러한 행사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보니 모두모두 ~~ 공짜!! 라는 거^^

 

이번 학생회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다. 내가 2학년이 되어서 그런지 학교 생활에 익숙해져서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도 관심이 가는 것같다.

 

취업박람회가 세코 등과 같은 대형으로는 많이 열리는 것을 봤는데 학교내에서 여는 것은 처음이었다. 가까워서 가기 편해서 더 관심이 가지고 참여할 수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