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은밀하게 위대하게!

by 허재희 2013. 8. 24.
728x90
반응형

영화관에서는 못보고.. 저번 주부터 집에 있는 헬로우tv에 4500원으로 가격이 내렸길레.. 보고 싶었는데..ㅋㅋ 오늘!! 엄마가 밴드를 통해서 갑작스럽게 친구들을 많이 만나는 즐거움에~ 흔쾌히!! 봐라~ㅎㅎ 라는 말씀에 저는 당당히?! 엄마 아이디로 결제를 하고 보았습니다.

 

친구들이랑 가끔 이야기 하다보면 친구들이 "아직도 은밀하게 위대하게(이하 은위)를 안봤나?" 라며 놀리기도 했는데.. 네티즌 상에서도 극찬을 받는 영화이기도 했고,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어서 영화를 시작하는 내내 저는 설렜습니다.

 

친구들이 은위보면 이현우한테 완전~ 빠진다는데..ㅋㅋ 저는 큰.. 감정은..ㅋㅋ 제 친구는 이 영화가 너무.. 좋아서~세번이나 봤다고 하는데..

그런데 아직 1번 본 영화라서 그런지..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포스터에서 물개로 태어난다는 말도 이해가 잘..

 

그래도 감사했던 것은, 내가 태어나면서 점지를 받을 때 지도에서 보면 작은 한반도에서 조금 비껴나갔더라면 북한에서 태어났을 수도 있었을 텐데.. 이렇게 한국에 태어나서.. 김수현과 이현우가 마지막에 죽을 때, 말 했던 소원인 평범하게 살 수 있다는 것에 너무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할머니랑 살 때 할머니께서 하시는 말씀 중에 "oo모르면 간첩이야~"라는 말씀을 하신 적이 있는데, 그 때는 간첩이란 말이 무슨 뜻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은위를 보고 나니 간첩이란 단어의 의미를 정말.. 확실히!!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북한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갈까? 우리처럼 똑같이 어떻게 살 것인가..? 에 대한 고민을 하고..  가족을 위해서 살고..

 

솔직히.. 영화를 보면서.. 액션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내용은 뭐.. 간첩내용이네.. 라는 것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집에 보니 13일동안 볼 수 있다고 하니.. 다음주에 한 번 더 봐야할 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