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카메라 마사지 연습 방법 소개

by 허재희 2022. 2. 2.
반응형

몸값을 금값으로 만드는 말습관 만들기!!를 해보려고 한다.

 

다양한 영상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나의 영상을 구체적으로 보고, 그대로 따라해보는 것을 하고 싶어서 해당 영상을 정리해보았다.

 

https://youtu.be/O9lqOVKFmSE

카메라 마사지(말스킬을 늘리는 구체적인 방법)

 

카메라 속 얼굴을 보며 말 스킬 향상시키기

 

<휴대폰 카메라로 연습하는 방법 3단계>

1단계. 말의 내용 준비하기

1) 주제잡기

- 잘알거나 좋아하는 주제 선정, 열정이 있는 주제, 하고 싶은 말이 많은 주제 선정

 

2) 개요짜기

- 간단히 개요만 짜기, 내 말 습관을 연습해보기 위해서 대본이 아닌 개요만 짜기

- 뼈대를 잡은 뒤 키워드를 잡기 : 주제, 논거 3가지, 결론으로 작성

 

3) 키워드 머릿속에 넣기 : 키워드만 넣어놔야 자연스럽게 말을 할 수 있다.

 

2단계. 시간 안에 논점 말하기

3분 정도가 적당.

중요한 자리인 것처럼 최선을 다해서 말하기. 발표하듯이 말하기

 

3단계. 모니터하기

1. 외적인 문제

1) 시선 처리

- 동공의 움직임을 확인 : 시선이 불안해 보이면 자신감도 없어보이고 신뢰도 떨어져보임.

개선이 필요한 시선처리의 예시 : 아래 보고 말하기, 동공지진, 지나친 감빡임, 뚫어보기

- 나의 시선이 어떨 때 불안해보이는지, 어떤 곳을 향하는지 체크해보기

앞의 4가지를 체크해보고 신경쓰면서 -> 다시 촬영, 시선 컨트롤 하면서 말을 해보기

 

2) 표정 컨트롤

- 어떤 표정을 할 떄 인상이 좋아보이는지, 카메라를 통해서 모니터를 하면서 장점 최대화, 단점 최소화

- 방해가 되는 표정 : 딱딱하고 어두운 표정, 불안해보이는 표정

 

3) 제스쳐 컨트롤

- 어색한 두손, 말의 강조 부분에 우선적으로 쓰기

ex) 그런데 말입니다!!

 

2. 언어적인 문제

1) 속도 : 나는 빠르다!!!!!!!!!!!

: 균일하게 천천히 말해보는 연습!!

: 자신이 원하는 스피트로 말하는 사람을 따라서 쉐도잉하는 것

한 문장씩 듣고 따라해보는 것!!

 

2) 강약

목소리가 작아지는 것.

자신감있게 존재감을 드러내야한다.

내가 어떤 크기로 말하는지, 뒤로 갈 수록 점점 작아지진 않는지, 크게 말하는 연습을 하면 좋다.

말에 강약 조절이 있는지 체크, 

강조하고 싶은 단어나 문장을 조금 더 크게 말하면 집중력, 전달력 면에서 효과 극대화

키워드 부분을, 천천히, 힘주어 말하기!

 

3) 나쁜 습관 모니터

내 말에 나쁜 습관이 있는지

유독 자주 쓰는 

씁, 허, 하

이, 어, 그, 

그리고, 그러니까

추임새만 줄여도!! 말이 깔끔해진다.

 

내가 이상한 부분을 체크하면서 다시 한 번 촬영해보기!

 

모니터링을 통해 찾은 나의 습관들은 나의 것이 되어서 변하지 않는다.

힘들게 얻은 것은 절대 쉽게 버려지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