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움/미라클모닝

[190일째 미라클모닝]-아침 일기 쓰는 방법

by 허재희 2021. 11. 26.
반응형

아침일기! 생소하지 않을까?

나도 처음은 그랬다.

아침에 한 일이 없는데 어떻게 일기를 써??라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나의 아침 일기

맨 위에 날짜를 쓰고 기상한 시간을 쓴다. 나는 불교라서 아침마다 기도문을 읽고 싶어서 작성을 해두었고 이 부분은 생략해도 될 것같다.

그리고 검정색으로 쓰는 부분은 현재 나의 생각을 글로 쓰는 것이다.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솔직하게 쓰다보면 어느새 일기장이 나의 가장 소중한 친구가 되어버린다.

무슨 내용이든 괜찮다.

오늘은 너무 졸린 날이다. 도 괜찮고, 어제는 속상한 하루였다. 도 괜찮다. 뭐든 쓰다보니 생각이 정리되고 고민이 해결되더라.

파란색 부분은 1일 5감사에 대한 내용

감사한 내용에 대해서 쓰면 된다.

보통
1,2번은 어제 감사했던 일
3번은 사소한 것에 대한 감사
4,5번은 지금 순간 나의 상태에서의 감사
4,5번이 힘들다면 어제 감사했던 일을 쓰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그리고

맨 마막 빨간색 글자는 내가 요즘 가장 좋아하는 부분!

올해 목표를 쓰는 것이다.

이렇게 매일 쓰다보면 목표가!문득!! 떠올라서 스스로에게 감동할 때가 있다.

무의식적으로 쓰면서 영어공부해야지!! 생각이 들기도 해서 연말에 나를 돌아볼 때 좀 더 나은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모닝미라클을 혼자하기에는 걱정된다! 잘 모르겠다!! 나는 의지박약이라서 혼자는 못한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함께 하는 것도 좋을 것같다.

나도 처음에는 다른 이들과 함께 하는 것에서 시작했으니까~ 카카오톡 계정 herjaehui 로 문의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