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염블리와 함께 하는 주식 최다질문 77가지

by 허재희 2021. 8. 10.
728x90
반응형

요즘 주식 공부를 하면서 읽고 있는 책이다.


표지 내용처럼, 진짜!! 친절하고 명쾌하다!!

그런데.. 읽을 수록 숙제가 늘어가는 것같다.

최다 질문 77가지이니, 숙제가 77가지. 라는 말과 같게 들린다.

그래도 감사하다. 내가 주식 공부를 하면서 무엇을 공부하면 되는지 알려주는 것이니.


오늘은 52번 질문. 원달러 환율에 대한 이야기
53번 질문. 결정인자
54번 질문. 멀티플.

에 대해서 숙제를 받았다.

52번 질문.
원달러 환율. 너무 헷갈려서 공책에 몇 번이고 써가면서 읽었다.
수출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자마자 다시 첫 페이지부터 읽기 시작했다.
내가 결론을 내린 정의는.
에 비교한 달러의 환율.

원달러 환율이 하락한다는 것은 원에 비교한 달러의 환율이 하락한다는 거니까, 원화는 상승한다.

하지만 이게 수출 비중이 높은 우리나라에 접목이 된다면
수출 증가율은 원달러환율이 하락할 때 상승한다.
원에 비교한 달러의 환율이 하락할 때는
1달러가 2천원일 때 사야지, 1달러가 1천원일 때 팔려면.

글로벌 경기가 좋아질 때, 원달러 가치가 하락하는 것이니까 우리나라 기업들의 수출이 올라가겠지!

수출과 접목이 되니까, 내가 생각하는 환율이 높다는 개념이랑 정반대가 되어서 좀 어렵긴 하지만,

환율분석은 성공투자를 위한 필수조건이니. 나는 반드시 알아야한다.

반응형